산업 산업일반

아이마켓코리아, 미국 텍사스주에 첨단산업단지 조성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6 16:11

수정 2024.04.16 16:44

[파이낸셜뉴스]
아이마켓코리아가 조성 예정인 테일러산업단지 물류센터 컨셉도면. 아이마켓코리아 제공
아이마켓코리아가 조성 예정인 테일러산업단지 물류센터 컨셉도면. 아이마켓코리아 제공


아이마켓코리아가 미국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마켓코리아 미국법인 아이마켓아메리카는 텍사스주 테일러시에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박차를 가한다.

마스터 플랜에는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원활한 생산 활동을 위한 도로, 상하수도, 전력, 가스 등 인프라 수급 계획부터 물류창고, 입주기업 제조·생산 시설, 연구개발(R&D)센터, 기타 입주기업들을 위한 오피스, 리테일 등 편의시설 배치 계획까지 포함돼 있다.

아이마켓아메리카는 연내에 마스터플랜 수립 후 테일러시 포함 지역 정부 기관들과 인프라 착공을 위한 제반 인허가 승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1단계 부지 착공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이마켓코리아는 엔지니어링 및 건설 전문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 첨단 산업단지 조성에 필요한 요소들을 초기 단계부터 확인해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이마켓코리아가 조성하려는 지역은 미국 상무부가 삼성전자의 반도체 보조금 64억 달러를 지원한다는 곳이다.
삼성전자 또한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에 추가 투자를 시사했다.


아이마켓코리아 관계자는 "반도체 관련 기업들이 희망하는 시점에 투자 진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산업단지 입주에 필요한 기반 환경 조성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입주기업들을 위한 산업자재 공급, 물류 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