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AV 배우 '성인 페스티벌', 이번엔 강남 '기웃'.."티켓 구매자에만 장소 공지"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7 07:02

수정 2024.04.17 07:02

지역사회 반발로 잇따라 대관 취소됐지만 강행 의지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
[파이낸셜뉴스] 일본 성인 비디오(Adult Video·성인물) 출연 배우들이 등장하는 '성인 페스티벌'(2024 KXF The Fashion)이 티켓 구매자들에게만 정확한 장소를 공개하기로 했다. 앞서 지역 사회 반발로 대관이 잇따라 취소됐지만 강행 의지를 보인 것이다.

지난 16일 성인페스티벌 '2024 KXF The Fashion'을 주최하는 플레이조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소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 카페골목 반경 260m 안에서 진행된다"라며 "오는 19일 오후 9시 티켓 구매자분들께만 정확한 장소를 개별 문자로 발송한다"라고 공지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21일로 예정돼 있다. 입장객은 입장료를 내고 성인 인증을 거쳐 행사장에 들어가고, 이후 행사장에서 일본 AV 배우들의 사인을 받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속옷 패션쇼도 관람할 수 있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강남구는 이번 행사가 강남구 압구정 카페 골목으로 개최 장소를 옮긴다는 보도를 접하고 즉각 조치에 나섰다.

구는 "성을 상품화하고 선량한 풍속을 해치는 해당 페스티벌 개최를 막기 위해 압구정 거리에 있는 식품접객업소 300여개소에 '식품위생법 위반행위 금지 안내' 공문을 전달했다"라며 "식품위생법 제44조 및 제75조에 의거, 해당 페스티벌 개최 시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행사 개최 장소는 3번 바뀌었다. 올해 행사는 당초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의 전시장 수원메쎄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행사장 인근에 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학생들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수원시가 이를 무산시켰다.


이어 대체 장소로 파주시의 케이아트 스튜디오를 찾았지만, 공고 하루 만에 파주시가 반대하며 대관이 취소됐다.

이에 주최 측은 서울 한강공원 내 선상 카페 겸 주점으로 장소를 옮겨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그러나 지난 14일 서울시는 주점에 공문을 보내 행사 강행 시 유선 및 도선사업법 등 규정에 따라 고발 조치를 취하겠다고 경고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