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아이오닉6 장거리 주행 '만점'… 獨 전문지 평가

최종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7 18:06

수정 2024.04.17 18:13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6가 최근 독일에서 진행된 장거리 주행 평가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

17일 현대차에 따르면 독일 전기차 전문지 '일렉트릭 드라이브'의 전기차 장거리 주행 평가인 ED1000에서 아이오닉6는 항속 거리, 충전 성능, 주행 성능, 디자인, 실내 공간 등 차량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적을 받았다.

이번 아이오닉6 장거리 운행 평가에서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2주간 총 2000㎞를 실제 도로 상황에서 테스트하며 디자인,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충전 성능 등을 집중 분석했다. 그 결과 아이오닉6는 항속 거리, 충전 속도, 주행 성능, 승차감, 품질, 편의 사양 등 총 6가지로 이뤄진 평가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평가로 종합 평점 5점 만점을 받았다.

일렉트릭 드라이브는 아이오닉6에 대해 "전기차 구매자들에게 전비(항속 거리)와 충전 성능은 구매에 결정적인 요소로 아이오닉6는 이 두가지 요소가 뛰어나고 소비자들에게 후회없는 선택이 될 완벽한 전기차"라고 했다.
특히 다양한 도로조건에서 고속, 추월 등 전비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가혹 조건으로 운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비가 뛰어나 경제적인 차라고 강조했다.


800V 고전압 시스템, 충전소 안내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이 탑재된 아이오닉6의 충전 편의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실내외 디자인, 주행 성능 등 차량 기본기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줬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