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노루페인트, 특수학교 '동현학교' 생활환경 개선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08 09:55

수정 2024.05.08 09:55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내부. 노루페인트 제공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내부. 노루페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경기도 광주 소재 지적장애 특수학교 '동현학교'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색채 디자인과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했다.

8일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동현학교 진로직업교육관 증축 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진로직업교육관은 일상생활에 서툰 학생들이 반복된 교육 훈련을 통해 기능을 몸에 익혀 직장에 가서도 어려움 없이 적응하기 위해 만든 교육시설이다.

노루페인트는 화합, 활기, 집중 3가지 디자인 키워드로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을 활용했다.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은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는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으로 모든 사람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불린다.

또 시설의 시각적인 활기를 적용하기 위해 옐로우와 오렌지 계열의 띠장으로 연속적인 패턴을 만들었고, 명도 차이를 잔잔하게 구성해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교육시설에 시공된 페인트는 노루페인트의 친환경 제품인 '순앤수 페인트'다. 은폐력이 좋아 다양한 재질에 사용이 가능하며, 우수한 평활성과 작업성으로 힘들이지 않고 부드럽게 잘 발려 누구나 전문가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학생들을 위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색의 힘과 디자인의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새로운 공간 색채디자인이 소중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