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국민은행, 조손·미혼한부모가정에 3억3천만원 지원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08 18:21

수정 2024.05.08 18:21

KB국민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조손·미혼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총 3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손·미혼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8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기간은 오는 6월 7일까지로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서 참여할 수 있다. 뱅크잇 내 '조손·미혼한부모 가정 돕기' 캠페인에 대해 '좋아요' 또는 'SNS 공유' 시 1만원, '댓글작성' 시 2만원을 KB국민은행이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KB국민은행은 총 3억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적립된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미혼한부모 300여 가구를 위한 'KB희망키트' 마련에 활용된다.
KB희망키트는 △에어 서큘레이터, 휴지, 세제, 비타민, 영양제, 식료품 등이 포함된 조손가정 지원 키트 △가습기, 기저귀 가방, 아기띠, 유산균, 침구 세트, 베냇저고리 세트로 구성된 미혼한부모가정 지원 키트 등이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조손·미혼한부모 가정이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조손가정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습 및 미혼한부모 가정의 부모 대상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힘든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살아가는 조손·미혼한부모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함께 희망을 나누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내 소외 계층과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