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금정구, 소자본 여성 창업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변옥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10 13:36

수정 2024.05.10 13:36

금정구 e-비즈니스 여성창업 프로그램 참여 모집 포스터. 부산 금정구 제공
금정구 e-비즈니스 여성창업 프로그램 참여 모집 포스터. 부산 금정구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 금정구가 지역 소자본 여성 창업자를 위한 ‘e-비즈니스 여성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1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소자본 온라인 창업에 관심 있는 여성들이 ‘스마트스토어’ 등 창업 생태계 이해를 돕고 진출 기회를 넓히고자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운영된다. 창업자들이 온라인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실무 능력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대면 수업으로 운영되며 오는 29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진행된다. 아울러 플리마켓 행사 참여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예비·초기 여성 창업자로 총 15명을 선발한다.
특히 금정구 거주자를 우선 선정한다. 신청은 오는 17일 오후 6시 전까지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김재윤 구청장은 “이번 과정으로 경력 이음 여성들이 온라인 창업 부분에서 실무능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예비·초기 여성 창업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