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유진투자증권,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찬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14 10:34

수정 2024.05.14 10:34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발간
ESG 중장기 전략과 핵심 전략 담아
유진투자증권,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투자증권,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사진=유진투자증권 제공

[파이낸셜뉴스] 유진투자증권이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유진투자증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 등이 담겼다. ESG 경영 강화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 발행이다.

특히 유진투자증권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중장기 전략과 핵심 전략을 소개했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핵심 전략으로 ‘ESG 금융’, ‘Digitization’,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꼽았다.
해당 전략 아래 기술기반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민간 주도형 R&D 지원 사업(스케일업팁스) 운용사 선정, ESG 리서치 보고서 발간, 디지털 업무 창구 구축 등을 진행해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유진투자증권은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ESG 경영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에는 ESG 경영 관련 주요 의사결정을 담당하는 'ESG 위원회'를 신설하였으며, 유관부서 실무자로 구성된 'ESG 전략 TF'도 운영하고 있다. 또 임직원들의 ESG 역량 향상을 위해 관련 교육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유진투자증권 송경재 전략기획실장은 “ESG 경영에 대한 유진투자증권의 의지를 담아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창립 7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를 기점으로 ESG 경영을 본격화하여 ESG 선도 기업으로 나가겠다”고 전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