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 생성형AI·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2 09:31

수정 2024.05.22 09:31

6월 30일까지, 상금 1700만원과 전문가 멘토링, 우수작품 엑셀러레이팅 등 지원
경기도, 생성형AI·공공데이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2024년 경기도 생성형AI·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행정·지역경제·생활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혹은 제품·서비스를 발굴하고, 더 나아가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창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모집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아이디어 기획 부문, 생성형AI를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공데이터 활용과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 응용에 관심 있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자 등 전국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경기데이터드림과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누리집 내 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또 경기데이터드림, 지역경제플랫폼, 공공데이터포털 등에 개방된 모든 공공데이터와 함께 5월 신규 개방하는 개방한 카드 소비, 생활이동인구 데이터 활용도 가능하다.


참가자 접수 마감 이후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를 통해서 창의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부문별 상위 1개 팀에는 경기도지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클라우드 등 빅테크 기업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해 우수한 팀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종 평가에는 국내 우수 엑셀러레이터 10여명도 평가에 참여해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고 출품작 중 적합한 작품은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을 수여할 계획이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