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건설

HDC현산·고려대, 청년인재 교육플랫폼 개발 맞손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2 18:06

수정 2024.05.22 18:28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지에 인프라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2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본관에서 고려대와 지역사회 평생 교육 및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에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박희윤 개발본부장, 김동원 고려대학교 총장, 류태호 사범대학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최 대표는 "지역사회와의 의미 있는 교류를 통해 미래 주거 모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더욱 풍요로워지는 삶의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며 "청년 인재 양성을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과 고려대학교는 인구·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산업 발전과 청년 커리어 개발 및 인재 양성 등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인적·물적 인프라 조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광운대역세권 개발 사업지에는 교육콘텐츠와 더불어 맞춤형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주거 용지에 운영 예정인 웰니스 레지던스를 포함한 약 3000가구 규모 입주고객을 대상으로 세대별 맞춤 교육 및 융합 교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동북권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청년 커리어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