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삼화페인트, '마음봄 캠페인' 진행…"직원 정신건강 지킨다"

장유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3 09:33

수정 2024.05.23 09:33

지난 21일 삼화페인트 공주공장에서 마음봄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삼화페인트공업 제공
지난 21일 삼화페인트 공주공장에서 마음봄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삼화페인트공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화페인트공업 공주공장이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운영하는 '마음봄 사업장'으로 선정돼 공주공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음봄 캠페인'을 진행했다.

23일 삼화페인트공업에 따르면 마음봄 사업장은 근로자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사업장이란 뜻으로, 근로자의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해 정신건강 검진, 홍보, 환경조성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사업장을 의미한다.

지난 21일 삼화페인트는 공주공장에 마음건강부스를 설치해 임직원의 스트레스, 직무소진,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검진을 시행했으며,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안내했다.

삼화페인트는 이번 캠페인 이후에도 임직원이 자유롭게 검진받을 수 있도록 정신건강검진 키오스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근로자에게는 정신건강의학과 치료 연계 및 명상치유센터, 템플스테이 등 심리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쌓인 스트레스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임직원 보건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