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병원

아이준안과, 국민건강증진부문 향상 기여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3 14:57

수정 2024.05.23 14:57

아이준안과, 국민건강증진부문 향상 기여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아이준안과는 정재림 원장, 김영준 원장이 노인 복지 향상과 사회공헌에 이바지하여 국민건강증진부문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준안과는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고 소외된 의료 취약계층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지난해 2023년도부터는 국가보훈부 보훈병원 위탁 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해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보훈 가족분들의 눈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가보훈병원 위탁의료기관으로 아이준안과가 지정된 것은 첨단 의료 장비와 시설, 분야별 전문의들의 협진 등 환자분들의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지정되었다.


아이준안과는 개원 이래 보육원 및 청소년, 소외계층을 위해 다방면으로 사회 공헌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진료 나눔 및 후원에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 공헌을 통해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아이준안과 정재림 원장, 김영준 원장은 "큰 상을 받게 돼 대단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꾸준한 선행으로 소외된 계층의 건강과 복지를 더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아이준안과 양광수 총괄본부장 또한 의료행정부문에서 보건복지환경 개선 힘쓰는 등 더불어 사는 공동체 조성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회보건복지위원장으로부터 상을 수상하였다.

아이준안과, 국민건강증진부문 향상 기여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