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12년 연속 韓 대표 모빌리티 브랜드로 뽑힌 한국타이어

권준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27 09:39

수정 2024.05.27 09:39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제공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 주관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글로벌 톱 100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국내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선정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재무적 요소와 시장 지배력, 성장 가능성 등에 근거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고 매년 글로벌 사업 관점에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게 한국타이어 설명이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모빌리티 부문에 이름을 올린 후 1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선사하기 위해 첨단 타이어 제품 개발과 혁신 기술력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말했다.

지난 2022년에는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출시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해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밖에도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해 최상위 수준 혁신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