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79개 저축은행 파킹통장 한눈에 비교"…중앙회, 금리 비교공시 실시

뉴스1

입력 2024.06.20 14:17

수정 2024.06.20 14:17

저축은행중앙회 로고.(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저축은행중앙회 로고.(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79개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됐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상품(파킹통장 상품 포함)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 공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상품공시→입출금자유예금' 순서대로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이에 고객들은 저축은행 파킹통장 금리를 비교공시를 통해 확인하고 고금리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비교공시에서는 79개 저축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대표 입출금자유예금 상품에 대한 기본금리, 최고금리, 이자지급방식 등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최고금리 적용 가능 금액을 별도 표기해 소비자에게 최고금리가 적용되는 예치금액의 범위를 안내한다. 소비자는 최고금리 적용 한도에 맞춰 여러 저축은행에 자금을 예치할 수 있다.


중앙회는 79개 저축은행 입출금자유예금 상품 비교공시 정보를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에서 파악할 수 있어 고객의 선택권 강화 및 금융이용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금융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저축은행 경영정보 및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소비자포털 내 공시 기능을 올해 상반기 중 개선해 공시자료 접근성 및 비교 편의성을 제고한 바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저축은행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를 더 편리하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비자포털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