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폴리텍, ㈜탑엔지니어링과 반도체 인재 육성 MOU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6.26 16:05

수정 2024.06.26 16:05

취업연계, 산학연 공동연구 개발 등 상호협력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한국폴리텍Ⅵ대 대구캠퍼스(이하 대구폴리텍)는 지난 14일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를 시작으로 반도체 등의 최점단 장비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탑엔지니어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dlf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취업연계 맞춤교육을 통한 우수 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산학연 공동연구 개발, 취업지원 등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상호협력 하에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강갑석 대구폴리텍 학생처장은 "'대한민국 대표 직업훈련기관인 우리 한국폴리텍대는 실업자를 교육, 노동현장의 산업역군을 양성한다'라는 목표로 지난 반세기 동안 산업인력 300만명을 양성한 고용노동부 산하 직업훈련기관이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전방위적 인재양성 특히 그린반도체시스템학과를 비롯해 여러 학과들과 탑엔지니어링이 지속적인 협업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자"라고 밝혔다.

방규용 탑엔지니어링 상무는 "우수한 인력 채용이 어려운 시점에 인성과 실무적인 기술적 능력을 갖춘 대구폴리텍 인력 수급에 대해 매우 희망적이다"면서 "앞으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으로 학교와 회사의 상호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폴리텍 그린반도체시스템학과는 4차 산업의 핵심인 저전력반도체 설계 및 공정의 산업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개설된 학과로 2년제 학위과정(전문대학위과정) 하이테크과정(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년제 학위과정 수시모집은 오는 9월 9일부터 진행 예정이다.
고등학교 또는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