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와 성조숙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하이키 [신간]
[파이낸셜뉴스] 키가 크는 데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이 말은 곧 자녀의 인생에서 너무도 중요한 골든타임을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 없는 정보로 허비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신간 '키와 성조숙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하이키'는 키와 성조숙증 전문가인 하이키한의원 강남본원 박승찬 대표원장의 28년간 임상 경험과 노하우가 담겼다.
박 원장은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키와 성조숙증 문제를 무심코 지나쳐서 골든타임을 놓치기 쉽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장은 그리 간단한 문제는 아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오해와 달리 키에 작용하는 유전적 요인은 23%에 불과하다. 키가 자라는 배경에는 후천적 환경요인이 더 중요하다는 의미다.
부모가 큰 키를 가졌더라도 아이 또한 큰 키로 자랄 것이라고 안심할 수 없다. 잘 먹고 잘 잔다고 해서 키가 잘 큰다는 보장은 없다. 잘 먹는 것 못지않게 잘 먹는 법도 중요하다. 게다가 환경 호르몬이나 잘못된 식생활 습관으로 사춘기 성조숙증을 일찍 겪게 되면, 그만큼 빨리 성장판이 닫혀 키가 크는 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키가 크는 데는 골든타임에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는 것이다. 부모들이 키와 성조숙증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을 통해 성장에 대한 올바른 관점과 성장 촉진을 위한 영양 관리법, 남아와 여아의 성조숙증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얻는다면 자녀의 키와 성조숙증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제대로 대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