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최경식 남원시장 "협치와 도전으로 더 큰 미래 만들 것"

뉴시스

입력 2024.07.01 16:39

수정 2024.07.01 16:39

민선 8기 취임 2주년 기념행사
1일 민선 8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연 최경식 남원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남원이 가진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1일 민선 8기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를 연 최경식 남원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남원이 가진 미래비전을 설명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시민 여러분과 협치, 과감한 도전 끊임없이 실행하겠다"

전북 남원시 민선 8기 최경식 시장이 취임 2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시민들께서 꾸는 꿈이 바로 제가 꾸는 꿈이고 남원시가 만들어갈 새 미래이며 희망"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1일 남원시청에서는 민선 8기 출범 2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걸어온 2년을 되돌아보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최경식 시장의 취임 2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7월 시정소통혁신의 날' 행사로와 병행된 이날 행사는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직원, 표창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선 8기 2주년 주요성과 영상시청과 감사패 전달 등이 함께 진행됐다.

최경식 시장은 "지방소멸위기와 같은 녹록치 않은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지난 2년간 눈부신 시정성과를 창출하는 등 그야말로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는 남원시정 대변혁을 함께 만들었다"며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장정에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이어 "새로운 2년도 오늘보다 더 나은 남원의 미래를 한마음 한뜻으로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또 "전반기에 남원발전의 초석을 탄탄히 세웠던 만큼 그 토대 위에 후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3년 차부터는 남원의 미래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시민과 더욱 협치하면서 일하는 성과 중심의 조직을 완성하겠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전북대 남원글로컬캠퍼스 국유재산과 부지교환, 2026년 운영목표를 위한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강소기업과 공공기관을 유치하는 등 남원의 경제 부흥을 견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경식 시장은 "남원의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드론 레저·스포츠·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KTX 남원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곤충산업 고도화를 추진하는 등 더 과감한 실행, 끊임없는 도전으로 작지만 강한도시, 성장잠재력 높은 도시 남원의 더 큰 미래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