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50% 할인 기본" 여름 맞이 이벤트 나선 가전업계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15 10:48

수정 2024.07.15 10:48

관련종목▶

코웨이, 정수기·안마베드 할인 프로모션
청호나이스, 얼음정수기 4종 렌탈 할인
쿠쿠, 롯데하이마트·이마트와 이벤트 협력
여름은 방학·휴가 등 이슈로 가전 수요↑
"얼음정수기·창문형에어컨 등 판매 박차"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코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웨이와 청호나이스, 쿠쿠 등 중견가전업체들이 여름을 맞아 할인 이벤트에 나섰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가 오는 31일까지 정수기와 안마베드를 렌탈할 경우 최대 1년 동안 반값만 지불하면 되는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렌탈하면 1년, '아이콘 정수기2'는 6개월 간 50%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안마베드 역시 렌탈료 반값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비렉스 안마베드·척추베드'를 렌탈하면 1년 동안 반값에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매트리스와 함께 정수기·공기청정기·인덕션 등을 함께 렌탈하면 등록비 10만원을 면제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기존 제품과 비교해 크기는 줄인 반면 제빙 성능은 강화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는 데 있어 정수기와 안마베드, 매트리스 등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역시 이달 말까지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얼음정수기 △뉴 아이스트리 △세니타 △550 △슈퍼 등 4종으로 렌탈료를 월 최대 6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청호나이스가 최근 출시한 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 플리' 역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할인 판매 중이다. 이와 관련, 지난 3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판매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지난 2003년 업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이후 앞선 기술력과 다양한 제품군 라인업을 통해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올 여름에도 프로모션 등을 통해 아이스트리 플리 등 판매에 주력한다"이라고 말했다.

쿠쿠는 롯데하이마트, 이마트 등 매장과 협력해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롯데하이마트에서는 냉동고와 창문형 에어컨, 서큘레이터를 이달 말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일부 제품은 '어메이징 특가' 행사 모델로 선정해 할인율을 높였다. 쿠쿠 가전을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쿠쿠는 이마트에서 '패밀리위크'를 진행해 가전 구매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하기도 했다. 쿠쿠 밥솥 등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모델을 대상으로 한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멀티쿠커 '스피드팟'은 오는 16일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창문형 에어컨 역시 특별 할인을 적용한다.


업계 관계자는 "여름은 방학과 휴가 등 이슈로 가전 수요가 늘어나는 계절"이라며 "이에 따라 가전업체들이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해 얼음정수기와 창문형에어컨 등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