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일반

허인회의 역전 우승 드라이버...캘러웨이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

전상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7.24 14:51

수정 2024.07.24 14:58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 / 캘러웨이 제공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 / 캘러웨이 제공

허인회의 5타차 대역전우승 드라이버가 시중이 나온다.

캘러웨이골프가 Ai Smoke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인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를 공식 출시한다.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는 프로 또는 상급자 골퍼 뿐 아니라 큰 사이즈의 헤드에 부담을 느끼는 골퍼, 드라이버 샷으로 확실히 페어웨이를 지키고 싶은 골퍼, 모든 수준의 골퍼들이 편안하게 스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의 클럽의 길이는 43.5인치로 3번 우드와 비슷한 길이로 설계돼 컨트롤이 수월하며 자신감 있는 스윙과 향상된 정타율을 제공한다. 또한 헤드 사이즈는 일반 드라이버와 3번 우드의 중간 정도인 340cc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플레이 중 일반 드라이버로는 코스 공략이 어려운 상황이나 안정적으로 긴 비거리 확보가 필요한 상황에서 유효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Ai Smoke 시리즈의 드라이버와 동일하게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에도 Ai 스마트 페이스가 적용됐다. Ai 스마트 페이스는 실제 골퍼 스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돼 최적의 드라이버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스윙 다이나믹 또는 스윙 코드는 골퍼의 스윙 데이터를 의미하며 임팩트 순간의 클럽 헤드 움직임에 대한 데이터를 반영해 최적의 발사 조건과 좁은 탄착군을 제공한다.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를 쓰는 허인회 / 캘러웨이 제공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를 쓰는 허인회 / 캘러웨이 제공

작은 헤드 사이즈로 느끼는 불안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는 샬로우 페이스 형태로 설계돼, 어드레스 시 타구면적을 크게 만들어 헤드 사이즈는 340cc이지만 극단적으로 작아 보이지 않게 디자인했으며, 트라이엑시얼 카본 크라운과 티타늄 솔의 조합으로 기존 오버사이즈 드라이버와 비슷한 무게감을 유지한다.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에는 로프트와 라이각을 조정할 수 있는 어저스터블 호젤이 장착되어 플레이어의 선호에 따라 조절 가능하다.
또한 솔 무게추는 전방에 4g, 후방에 12g을 장착, 전방과 후방의 무게추 변경을 통해 헤드의 무게 중심이나 스핀량 조절도 가능하다. 로프트 구성은 11.5도와 13.5도의 두 종류로 출시된다.


한편, ‘Ai Smoke 340 미니 드라이버’는 지난달 30일 막을 내린 ‘KPGA 비즈플레이 원더클럽 오픈 with 클럽72 최종전’에서 우승한 팀 캘러웨이의 허인회 프로가 연장전 파5의 18번 홀에서 인상적인 페어웨이 드라이버 샷을 선보이며 화제가 된 클럽이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