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뉴스1) 한송학 기자 = 경상국립대학교는 202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내달 9~13일 대학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 측에 따르면 이번 수시모집 인원은 3801명(전체 정원 4684명)으로서 학생부교과전형 2174명, 학생부종합전형 1567명, 실기·실적 전형 60명이다.
2025학년도엔 입학전형별 평가 방법 간소화로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고, 수험생들이 유리한 입학전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형 선택권을 확대했다는 게 대학 측 설명이다.
학생부교과전형은 일부 모집 단위를 제외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상위 3개 영역 합에서 상위 2개 영역 합으로 완화 또는 폐지했다.
학생부 교과 반영 교과목은 계열별로 4개 교과목(군)을 반영하며 진로 선택교과도 상위 3개 과목만 반영한다.
실기·실적 위주 전형은 실기 고사 과제 및 비율이 변경되며, 음악교육과는 공통 실기를 폐지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일반전형 6개 단과대학만 면접고사를 시행하며, 그 외 단과대학에서는 면접고사를 시행하지 않는다. 의예과는 모든 학생부종합전형에서 면접고사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2025학년도엔 모집 단위에 대한 첨단분야 학과 통폐합 및 학부제 신설, 자율전공학부 도입, 입학정원 변화 등 학사 구조 개편이 이뤄진다.
따라서 입학전형별 모집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은 모집 요강에서 확인해야 한다고 대학 측이 전했다.
자율전공학부는 인문 사회 자율전공에서 21명, 자연과학 자율전공에서 20명을 선발하며, 입학 후 모집 단위 혹은 전공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입학처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