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친구 양주’는 힘들 때나 즐거울 때나 함께 해준 친구 같은 양주를 사랑한다는 내용을 표현한 노래다.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중독성 있는 소절로 구성됐다.
특히 ‘사이다 보이스’로 이름을 떨친 ‘마이진’의 청량한 이미지와 독보적인 가창력이 어우러지며 ‘양주시’ 특유의 정서를 나타내는 감정선이 잘 표현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신곡과 뮤직비디오는 양주시 SNS(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쉽게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마이진’은 ‘최정상급 여성 현역 트로트 가수’ 7인을 뽑는 서비이벌 예능 프로그램인 ‘현역가왕’에서 2위를 차지한 트로트 가수이자 ‘양주시’의 대표 홍보대사 중 한 명이다.
지난 2월 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마이진’은 ‘2024년 제7회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에 출연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오는 9월 8일 개최되는 ‘양주시 제18회 감악문화축제’에서도 축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주시, 행정시스템에 ‘법률자문 자료실’ 구축
경기 양주시는 직원들이 법률자문과 함께 각종 사례 및 판례를 편리하게 검색·활용할 수 있는 ‘양주시 법률자문 자료실’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료실 구축은 혁신브랜드 과제의 일환으로 변화와 혁신 역량을 키우는 스마트 조직을 구현하고 시민 체감형 혁신과 공감을 확대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직원들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시 내부 행정 시스템 게시판에 자료실을 마련했다.
자료실에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사례에 관한 과거 법률 자문 결과를 활용해 행정력 낭비를 막고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사전에 충분한 법적 검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법률자문과 각종 지침, 법령 해설 등의 내용을 게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