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기청 20일부터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중기청과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대학교, 동아대학교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인 시리즈벤처스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참여하는 기업은 ▲비에픽 ▲㈜세라 ▲㈜덴티플 ▲㈜엔돌핀커넥트 ▲㈜링스업 ▲㈜몬스터라이엇 ▲임플 ▲디라이브 ▲웰라이트 ▲쌤공 ▲㈜에스락 ▲㈜로엔코리아 ▲㈜티온랩테라퓨틱스 ▲㈜우리템 ▲벨아벨바이오㈜ 등 총 15개사다.
선발된 기업은 운영사인 시리즈벤처스의 ▲기초 액셀러레이팅 입문교육 ▲심화 액셀러레이팅 캠프 ▲투자유치 및 IR 컨설팅 등 기업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데모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전반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며 투자유치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박준상·곽성욱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초격차나 딥테크 산업의 경우 지역 뿐만 아니라 국가의 미래 혁신을 선도할 산업으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초기의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우수 기업들이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와 같은 자금조달 부문에서의 자생력 그리고, 창업 전반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