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SNL 코리아'가 2024 콘텐트아시아어워즈 '베스트 아시안 코미디 쇼'를 수상했다.
지난 5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콘텐트아시아어워즈에서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는 '베스트 아시안 코미디 쇼' 상을 받았다.
콘텐트아시아어워즈는 아시아 지역의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예능,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부문의 콘텐츠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태지역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콘텐츠 디렉터, 방송국 및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프로듀서, 영화 제작자 등 60여 명의 업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분의 우수작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최근 시즌6를 공개하며 또 한 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SNL 코리아'가 '베스트 아시안 코미디 쇼'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쿠팡플레이의 선전은 아시아 전역의 경쟁력 높은 콘텐츠 사이에서 일궈낸 결과라는 평가다. 매 시즌 어디서도 시도되지 않은 풍자와 패러디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의 트렌드를 이끄는 'SNL 코리아'가 한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그 경쟁력을 인정을 받았다는데 의의가 크다가
이 밖에도 쿠팡플레이가 자체 기획 및 송출하는 오리지널 스포츠 콘텐츠 '쿠플픽'이 올해 신설된 '베스트 스포츠 프로그램 ' 부문에서 실버상을 수상했다. 'TV 시리즈 감독상' 부문에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의 이명우 감독이 실버상을 수상하며 다양한 장르에서 탄탄한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입증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아태지역의 명성있는 시상식에서 3년 연속 최고의 코미디 쇼 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며 "씨피엔터테인먼트 제작진과 크루, 호스트들은 다양한 세대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파격적인 코미디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