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라이브'(McDrive)를 운영하고 있어 차량 이동이 잦은 명절 기간에도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또, IC 인근과 휴게소에 입점한 매장이 있어 장거리 차량 이동 시에도 접근성이 높다.
금천 IC 근처의 서울시흥DT점, 수원신갈IC와 인접한 위치의 용인신갈DT점 등이 대표적인 IC 주변 DT 매장이며, 마장휴게소점, 양주휴게소DT점은 각 휴게소 내에서 운영 중이다.
맥도날드 전국 400여 개 매장 중 230여 개 매장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도 방문이 가능한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맥도날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메뉴도 많은 고객이 찾는 이유라고 봤다.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해피밀', 든든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빅맥'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메뉴·디저트까지 준비돼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이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높은 편의성 등이 추석 연휴 기간의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며 "이번 추석 연휴에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맥도날드에 방문해 한가위의 기쁨을 나눠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