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오는 26~27일 열려
[파이낸셜뉴스] 고(故) 신해철의 10주기 기념으로 개최하는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고스트 스테이지’를 닷새 앞두고 플로(FLO)에서 아티스트 신해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21일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에 따르면 이달 1~15일 신해철 음원의 평균 청취 건수는 전월 동기 대비 약 114% 증가했다. 지난달 대비 청취량이 약 2배 이상 늘어난 셈. 플로 내에서 ‘신해철’ 검색량도 동일 기간 비교 약 793% 증가했다.
플로에서 이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들려진 신해철과 넥스트의 곡은 △ 대표곡 ‘그대에게’ △신해철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 △‘일상으로의 초대 (Radio Mix)’ △‘민물장어의 꿈‘ 순으로 나타났다.
오는 26~27일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개최
드림어스컴퍼니는 오는 26~27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신해철 트리뷰트 콘서트 ‘마왕 10th : 고스트 스테이지’를 넥스트유나이티드와 공동 기획 및 제작한다.
드림어스컴퍼니의 신상화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10주기를 맞아도 여전히 신해철과 그의 음악을 그리워하는 팬이 있다는 것은 음악의 힘이 드러나는 것”이라며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콘서트가 아티스트의 음악 인생을 재조명하고 동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