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쇼핑 강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개편

주원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02 18:32

수정 2024.12.02 18:32

관련종목▶

판매자 상품 소싱·마케팅 등 편의
네이버는 판매자가 사업 단계에 따라 효과적인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커머스솔루션마켓' 홈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2년 출시된 커머스솔루션마켓은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 판매자에게 상품 소싱과 관리부터 마케팅, 판매, 고객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과 성장에 필요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판매자들은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 81개의 솔루션을 골라 쓸 수 있다. 1개 이상 솔루션을 사용하는 판매자는 16만명에 이른다. 유료 솔루션 구독자는 전년 대비 170% 이상 증가한 3만6000명을 넘었다.

이 중 클로바(CLOVA)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커머스 솔루션을 사용 중인 판매자도 전년 대비 47% 늘었다. 특히 커머스솔루션마켓을 통해 솔루션을 선보인 외부 개발사 매출도 전년 대비 170% 성장했다.

이번 커머스솔루션마켓 서비스 홈 개편을 통해 판매자의 사업 등급에 따라 필요할 솔루션 카테고리를 맞춤 추천하는 영역을 도입하고, 성장 단계별로 나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온라인 판매를 처음 시작해 스토어의 기본 세팅 같은 기초적인 운영 관리가 고민인 초보 판매자에게는 '상품명마스터', 'CLOVA 라이브챗 같은 관리 운영 솔루션들이 추천된다.

아울러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사업 규모를 키우는 단계의 판매자에게는 단골 고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제안해주는 'CLOVA 고객 맞춤 상품추천' 솔루션 등이 제안된다.
네이버는 아직 커머스 솔루션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인기 유료 솔루션 12개를 한 달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