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밀양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뽑아주세요"

뉴시스

입력 2024.12.05 05:55

수정 2024.12.05 05:55

6일~11일까지 온라인 시민 투표 실시 밀양시 대표 누리집 '설문조사' 탭에서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밀양시청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는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한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투표는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적극행정의 우수사례들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관점에서 우수공무원을 선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경험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촉진하고, 밀양시의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추진을 널리 알리려는 계획이다.

투표는 밀양시 공식 웹사이트의 '설문조사' 탭에서 가능하며, 15가지의 우수사례 중 3가지를 선택해 투표할 수 있다.
시민 투표 결과는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와 합산돼 인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3명의 우수공무원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발휘해 시정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을 매년 반기별로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승진 시 가점 부여, 포상금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안병구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밀양시의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을 강화해 시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느낄 수 있는 적극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