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도는 9일 청남대 영빈관에서 도시농부 2만명 모집을 기념하는 '충북형 도시농부 대회'를 열었다.
이날 도시농부 홍보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시군과 도시농부 공로자 32명이 표창을 받았다.
올해 도시농부 주요 성과를 담은 영상 상영와 도시농부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충북형 도시농부는 도시 유휴인력을 일손이 부족한 농촌에 지원하는 도농상생형 일자리 정책이다.

◇10~29일 미동산수목원 나무소품전 개최
충북 청주 미동산수목원 산림과학박물관은 오는 10일부터 29일까지 특별기획전 '나무소품전, 일상의 한 조각'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혜화 목재교육 전문가의 작품 30여점을 선보인다.
김 전문가는 미동산수목원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재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다.
미동산수목원 동절기(11~2월)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11~12일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포럼
충북문화재단은 오는 11~12일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일원에서 충북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성과공유 포럼&워크숍 '충북문화예술교육 이음:결'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첫날인 11일에는 문화예술교육거점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와 향후 방향성을 논의하는 포럼이, 12일에는 헬로우 아트랩과 충북형 생애주기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등에 대한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포럼&워크숍은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충북문화재단 예술교육팀(043-224-5613~5)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