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파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보안성·UX 개선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12.10 14:04

수정 2024.12.10 14:04

파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 보안성·UX 개선

[파이낸셜뉴스] 파수는 외부 협업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의 보안성 및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이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파수는 이번 프로모션과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 및 기관 뿐 아니라 개인도 사용이 가능한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SaaS 기반의 외부 협업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외부 협업을 위한 파수의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중요 문서를 암호화 공유하며, 구성원별로 세밀하게 권한을 제어하고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어 외부 협업 과정에서 중요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문서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문서 열람 시 자동으로 최신 버전으로 동기화하며, 문서 공유나 채팅 등 모든 협업 이력과 채팅 이력을 워크그룹 중심으로 제공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연간 라이선스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다양한 규모의 조직에서 합리적으로 도입할 수 있으며, 개인 사용자의 무료 체험 사용도 가능하다.



UX 사용성을 대폭 개선한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워크그룹 생성이나 관리, 권한 설정, 문서 업로드 등의 기능과 편의성을 향상했다.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문서는 링크로 쉽게 공유하고, 인증 등의 번거로움 없이 확인이 가능하다.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개인 사용자로 회원가입만 해도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사용 후기를 작성하거나 도입 상담을 진행한 경우에도 선착순으로 치킨 쿠폰을 선물한다.
회원 가입 후 한 달 내 랩소디 에코 클라우드를 사내에 도입하는 경우 결제 금액의 50%를 크레딧으로 제공해 다음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