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달콤하고 부드럽다"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뉴시스

입력 2025.01.07 09:03

수정 2025.01.07 09:03

스카치블루 클래식.(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카치블루 클래식.(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가 합리적인 가격과 부드러운 맛을 강조한 '스카치블루 클래식(SCOTCH BLUE CLASSIC)'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내 일상을 물들이는 스코틀랜드' 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John Glass)'의 세밀한 블렌딩으로 꿀, 바닐라 등의 달콤한 향이 특징이다.

스트레이트·온더락·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법에 어울리는 훌륭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롯데칠성음료 측 설명이다.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하이볼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의 '스카치블루' 라인업보다 용량을 700㎖로 늘렸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의 스카치블루 라인업과 같은 40도를 유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를 기념해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하이볼 전용 잔이 포함된 '스카치블루 클래식 하이볼 패키지'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1997년 첫 선을 보인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는 30여년간 레시피와 풍미를 계승, 발전시키며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달 중 스카치블루 대표 라인업인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스카치블루 스페셜', '스카치블루 21년'의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m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