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는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2024 베스트 5’를 공개하고, 가장 많이 팔린 메뉴로는 ‘이탈리안 비엠티’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샌드위치 카테고리 2위는 ‘에그마요’, 3위는 ‘스테이크&치즈’, 4위 ‘로티세리 치킨’, 5위는 ‘로스트 치킨’이 이름을 올렸다. 써브웨이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는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1위를 차지했다. 15cm 샌드위치를 기준으로 지난해에만 약 1200만 개 판매됐다.
‘에그마요’는 2위에 오르며 스테디셀러로의 명성을 증명했다. 3위는 비프의 육즙과 풍미가 가득한 ‘스테이크&치즈’가 차지했으며 4위와 5위에는 손으로 찢어 더욱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이 매력적인 ‘로티세리 치킨’과 오븐에 구워 담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저칼로리 건강식 메뉴로 인기가 뛰어난 ‘로스트 치킨’이 각각 선정됐다.
지난해 써브웨이 베스트 5 메뉴는 1~3위는 변동이 없었다. 2023년 4위였던 ‘로스트 치킨’은 5위에 이름을 올렸고 5위권 밖에 있었던 ‘로티세리 치킨’이 4위에 진입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써브웨이 베스트 샌드위치 메뉴가 꾸준히 사랑을 받으며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었다”며 “올해 역시 건강하고 신선한 샌드위치, 샐러드와 더불어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안창비프 컬렉션’과 ‘콰트로 치즈 컬렉션’처럼 새로운 맛과 즐거움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