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올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부산중기청, 15일 설명회

변옥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10 09:39

수정 2025.01.10 09:39

[파이낸셜뉴스] 올해 진행하는 중소기업 지원정책과 사업을 한데 모아 쉽게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오는 15일 오후 본청 대강당에서 관계기관들과 합동으로 ‘2025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창업진흥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등 관계기관들이 함께해 수출, 정책자금, 기술개발, 보증 등 분야별 사업을 설명한다. 이어 기관별 상담 부스를 운영해 세부적인 사업에 대한 개별 상담을 지원한다.

설명회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 참석하면 ‘2025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 정리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과 경영안정을 돕고 중소기업과 벤처·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혁신 성장을 돕는 지원사업을 적시에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중기부는 빠른 경기 회복을 위해 창업사업화 지원사업 등 54개 사업 예산을 상반기에 전액 집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산중기청은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지자체, 중소기업 협·단체 등과 협업해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연중 지원기관 및 협·단체와 일정·분야 등을 협의해 진행하며 추가 개최 희망 단체는 부산중기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설명회 외에도 중기청은 지역기업의 지원사업 참여 안내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 등을 통해 공고 안내를 실시간으로 올린다.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 등은 카카오톡 ‘단골 만들기 지원센터’ 채널을 구독하면 다양한 지원 정보를 받을 수 있다.

‘2025 부산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2025 부산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