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타이어 무상교체, 스노우체인 지급"... 우아한청년들, 안전 캠페인 진행

주원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14 09:37

수정 2025.01.14 09:37

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제공.

[파이낸셜뉴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올해도 겨울철 라이더 안전을 위한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이 약 300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라이더 위험성평가'의 후속조치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이륜차(오토바이) 타이어 무료교체'를 진행한다. 위험성평가 결과에서 '비나 눈 등으로 인한 도로상황 악화에 따른 미끄러짐 사고'가 주요 사고원인으로 조사됐다.

우아한청년들은 개선 지원책으로 라이더의 오토바이 타이어를 점검하고 마모된 타이어 무상교체를 시행하며 눈길 미끄러짐 방지를 위한 스노우체인도 지급한다.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공지받은 라이더는 내달 28일까지 지정된 정비소를 방문해 타이어교체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차량(오토바이) 점검' 캠페인을 벌인다. 위험성평가에서 정비불량도 사고위험으로 조사된 만큼 우아한청년들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 검사를 지원한다.

라이더는 배민커넥트 앱 공지에 맞춰 사전예약 후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남자동차검사소에 방문해 이륜차 검사와 함께 안전교육지침서, 방한용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계절성 지원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계절별로 필요한 배달용품을 연 2회 무상지원해 경제부담을 줄이는 ‘계절성 물품지원 사업’을 2021년부터 펼치고 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