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남자들도 '목젖 브레지어' 해라"..왜 여자들만 가슴 가려야 하냐는 中인플루언서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1.25 06:00

수정 2025.01.25 06:00

목젖 가리개를 하고 있는 남성들. 출처=SCMP 갈무리
목젖 가리개를 하고 있는 남성들. 출처=SCMP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중국의 한 여성 인플루언서가 왜 여자들만 가슴에 브래지어를 차야 하느냐며 남자들도 목젖에 브래지어(가리개)를 해야 한다고 주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8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주 먀오린(애칭:아 먀오)은 "남성의 목젖이 여성의 가슴과 마찬가지로 돌출돼 있고, 섬세하고 민감한 부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목젖은 경우에 따라 성적일 수 있다"라며 "남자 친구들에게 초커처럼 생긴 '목젖 가리개'를 착용하도록 권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 먀오린인 평소 자신의 SNS에 성평등을 촉구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여성의 관점에서 볼때 무례한 남성들의 행동을 패러디 하거나 비판하는 영상들이다.



그가 최근 올린 영상에서는 딸을 낳아주지 않는 남자친구를 혼내거나, 길거리에서 낯선 남자를 놀리며 여성들이 흔히 겪는 괴롭힘을 역설적으로 표현하기도 했다.

그는 "여성이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브래지어를 착용한다면, 남성은 목젖을 보호하기 위해 가리개를 착용해야 하지 않을까요?"라며 착용을 권고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천, 양모, 가죽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목젖 가리개가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위안(약 1000원)에서 20위안(4000원) 사이다.


매체는 "돼지코 모양의 목젖 가리개가 정말 인기"라며 "이미 7000개 이상 팔렸다"고 전했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