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갯벌 연구 현황 등 시청각 자료
[파이낸셜뉴스] 갯벌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 폭을 넓히고 환경 보존 등에 관심을 둘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강좌가 공개됐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지난 3일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미래를 위한 갯벌, 환경 보존의 길’ 온라인 강좌를 무료 배포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새로 공개된 이 강좌는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총 6차시로 구성돼 있다. 내용은 갯벌의 개념, 한반도 갯벌의 역사, 갯벌 현황, 최근 연구 동향, 갯벌 보호를 위한 노력, 갯벌 체험 안전수칙 등이 담겼다.
특히 시시각각 변화하는 갯벌의 변화를 빠르게 관측할 수 있도록 드론과 위성 등을 활용한 최신 연구 내용도 소개한다.
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신청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OST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다에 대한 지식과 가치를 국민들에 보다 흥미로운 방식으로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과학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양환경교육 온라인 플랫폼은 해양수산부와 해양환경공단이 함께 온라인으로 편하게 해양환경을 배울 수 있도록 지난 2022년에 구축한 웹페이지다. 해양환경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 증진을 위한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