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크리에이터처럼 추억 영상으로" 액션캠 시장 쑥쑥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1 18:40

수정 2025.02.11 18:40

롯데百 부산본점 매출 60% 늘어
야외활동 시즌 발맞춰 행사 준비
인기 제품군 할인·드론 무료 교육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에서 한 남성 고객이 직원에게 설명을 들으며 드론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에서 한 남성 고객이 직원에게 설명을 들으며 드론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최근 영상으로 여행이나 취미, 일상을 기록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일생 생활을 공유하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자 촬영용 드론 및 액션캠 시장이 커지고 있다. 드론은 다양한 촬영 각도로 숏폼이나 영화와 같은 장면을 담아낼 수 있고 액션캠은 헬맷, 차량 등에 장착해 촬영이 용이해 여행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11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4분기 드론·액션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 증가했다.

올들어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다. 올해 1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2월은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매출이 약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관련 업체도 발빠른 대처에 나섰다.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6층에 위치한 드론·액션캠 전문 브랜드 '디제이아이(DJI)'는 인기 제품군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오는 14~28일 트리플 렌즈 플래그십 카메라 드론 'Mavic3 프로'를 포함해 동급 최고 이미지 화질의 액션 카메라 'DJI Osmo Actin 4' 등의 제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또 지난 1월에 전방, 하방 장애물 감지를 포함해 다양한 촬영과 비행 편의 기능을 가진 신제품 'DJI플립(DJI Flip)'을 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이 제품은 누구나 라이선스 없이 조종이 가능하고 콤팩트한 사이즈의 접이식 풀 커버 프로펠러 가드를 특징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비행을 보장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온라인을 통해 예약 방문 시 드론 전문 큐레이터가 무료교육을 제공하고 드론의 직접 시연과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공영균 생활가전 팀장은 "일상 속 깊이 파고든 드론은 최근 들어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된 신제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신 기술을 갖춘 다양한 제품을 현장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