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관계사 찬스"..카카오뱅크에서 멜론 결제하면 27% 할인

박문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2 14:45

수정 2025.02.14 23:23

'똑똑한 구독생활' 서비스 출시
3주간 멜론, 이모티콘 1년 이용권
카카오페이지 10만 캐시 등
총 90명 추첨 증정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한 달 이용권 '100원' 특가 기회도
카카오뱅크 앱 화면
카카오뱅크 앱 화면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뱅크의 지분 27.16%를 갖고 있는 카카오가 관계사의 서비스를 카카오뱅크에서 결제할 수 있게 했다. 카카오뱅크의 최대주주인 카카오가 계열·관계사의 서비스를 은행 '앱'에서 엮어낸 것이다. 카카오뱅크는 일상 속 인기 구독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똑똑한 구독생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연다.

12일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똑똑한 구독생활 서비스는 음악 스트리밍,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들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12일 기준 카카오 이모티콘과 카카오페이지, 멜론 등의 인기 구독 서비스를 최대 27% 싸게 구매할 수 있다.

글로벌 1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와 유튜브 뮤직이 음원 플랫폼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멜론의 모회사인 카카오가 카카오뱅크와의 제휴 사업을 통해 고객 모시기에 나선 모습이다.

똑똑한 구독생활 서비스 출시 이벤트는 2월 12일부터 3월 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카카오뱅크는 멜론 스트리밍 1년 이용권과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년권, 카카오페이지 10만 캐시 등 총 3가지 중 원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추첨 이벤트를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3가지 혜택 중 하나를 골라 응모하면 되며, 각각 30명씩 총 90명의 당첨 고객에게 혜택을 증정한다.

아울러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1개월권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딜'도 진행한다.
'100원 딜' 특가 이벤트는 한도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해당 특가가 종료된 이후에도 똑똑한 구독생활에서 정가 대비 최대 약 24% 싼 3700원에 ‘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똑똑한 구독생활을 비롯해 쿠폰 사고팔기, 통신비 아끼기 등 일상 속 생활·편의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종합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제는 필수 서비스가 된 인기 구독 서비스들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OTT, 전자책 등 다양한 영역의 디지털 콘텐츠들도 카뱅 앱에서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