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리멤버, 커리어 생애주기 아우른다... '자소설닷컴' 흡수합병

주원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3 10:20

수정 2025.02.13 10:20

리멤버 제공.
리멤버 제공.

[파이낸셜뉴스] ‘리멤버’ 운영사인 리멤버앤컴퍼니는 신입 채용 특화 플랫폼 ‘자소설닷컴’ 운영 자회사 앵커리어를 흡수합병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사는 제품개발, 마케팅, 영업 등의 영역에서 조직 운영의 상호 시너지는 창출하되 각 서비스는 독자적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자소설닷컴은 누적 1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입 채용 특화 플랫폼이다. 기업별 채용 일정 및 공고 확인부터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자 소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자소설닷컴의 가장 큰 무기는 우수한 인재 풀이다.

국내 상위권 대학 취준생의 60% 이상이 자소설닷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자소설닷컴은 이번 합병을 기점으로 단순 구인·구직 플랫폼을 넘어 커리어 관리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진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소설닷컴 회원들이 리멤버의 경력직 선배들에게 커리어 고민을 털어놓고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 간 연계를 강화한다. 또한 두 서비스 간 데이터 연동을 통해 신입 회원이 경력직으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커리어 관리의 연속성을 가져갈 예정이다.


최재호 리멤버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합병을 통해 조직 운영의 시너지 극대화로 리멤버와 자소설닷컴 각각의 서비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기대와 자신감이 있다”면서 “앞으로 자소설닷컴으로 첫 취업에 성공하고 리멤버에서도 자연스럽게 커리어 관리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연결해 커리어 생애주기 전체를 아우르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