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K-뷰티 인디브랜드의 글로벌 도약… ‘2025 서울 인디뷰티쇼’ 3월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7 10:24

수정 2025.02.17 10:24

사진 : 2025 서울 인디뷰티쇼
사진 : 2025 서울 인디뷰티쇼

화장품 수출 100억 달러(한화 약 14조 원) 시대가 열렸다. 명확한 브랜드 콘셉트와 철학, 빠른 신제품 개발 속도, 가성비와 고품질을 두루 갖춘 다양한 K-뷰티 브랜드들이 한류 열풍과 SNS를 타고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아이돌과 드라마 등 K-컬처와의 시너지 효과가 더해지며 K-뷰티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글로벌 흐름 속에서 인디뷰티 브랜드를 위한 비즈니스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3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되는 ‘2025 서울 인디뷰티쇼’는 인디브랜드의 시작부터 성장, 글로벌 빅 브랜드로의 도약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아우르는 전시회다.

‘인디 뷰티’를 메인 콘셉트로 내세운 국내 최초의 전시회로, 한 해의 뷰티 트렌드를 가장 먼저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이너뷰티,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디브랜드 전시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콘퍼런스 △K-뷰티 글로벌 바이어 수출상담회 △MD 유통 상담회 △K-뷰티 해외 진출 전략 컨설팅 △IBS 마켓 쇼핑 라이브 등 인디브랜드들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는 홍보 마케팅 및 유통 판매 지원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소비자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IBS’s Choice 브랜드 쇼케이스 △K-뷰티 아틀리에(K-Beauty Atelier) 체험존 등에서 방문객들은 인디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현재 서울 인디뷰티쇼 행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3월 9일까지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행사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인디뷰티쇼 관계자는 “K-뷰티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끈 인디뷰티 브랜드들이 더욱 도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전시회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인디뷰티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협업 기회를 마련해 국내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