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올해 출시되는 편의점 신상품을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공유하는 '2025 S/S 상품컨벤션'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처음 시작한 전국 단위 상품 컨벤션을 올해 상품 전략인 3T(Trendy, Tasty, Trusty) 세 가지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들로 그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CU 상품컨벤션은 이달 18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9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올해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인 스낵, 주류, 간편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중점 신상품에 대한 전시와 함께 시식, 체험, 세부 운영 안내가 이루어진다. BGF리테일 상품본부 소속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참여한다.
먼저 CU는 맛과 소재를 차별화한 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CU는 최근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먹거리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전략 상품을 간편식, 디저트·빵, HMR로 정하고 관련 상품들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간편식에서는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협업 10주년을 맞아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 인기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한 '백종원 10주년 간편식' 10종을 전격 출시한다. 디저트와 빵은 차별화 브랜드 '당과점'과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를 중심으로 '뚱쿠아즈' 등 한입 디저트와 '트러플 카레빵' 등 한끼 대용 조리빵을 선보인다. HMR은 고물가 시대에 맞춘 990원 핫바 득템 등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를 확대 전개한다.
또, 소비자들의 니즈가 세분화 됨에 따라 저당 및 프로틴 등 건강 관련 라인업을 음료, 즉석식, 아이스크림 등으로 확대하고 편의점 큰손이 되고 있는 어린이 고객을 겨냥해 영양 성분을 강화한 키즈 전용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올해는 체험형 부스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get커피 신규 원두 안내 및 시음 행사, 신규 서비스 및 CU알뜰택배 등 부스를 인다. 또 지역부별 중점 영업 전략뿐 아니라 포켓CU 픽업 및 배달 서비스 등 온라인커머스 매출 상위 운영점의 노하우, 신상품 판매 우수점의 꿀팁, 상품 진열 변경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한다. 행사에 참석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건강기능 식품 특화 진열대를 우선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