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이 무인 멀티곱터 1종(드론)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기 연천군은 경기도 보조사업 '5060 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가전문 자격증 취득과정인 무인 멀티콥터 1종(드론)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2월18일부터 28일까지 연천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해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무인 멀티콥터 1종은 연천군민 40세부터 65세까지 우선 접수가 가능하며, 국가전문자격 취득을 통해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주민은 통일평생교육원 사무실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관내 드론교육센터와 협업하여 3월8일부터 4월27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수강료는 1인당 125만원으로 총교육 비용 250만원 중 50%는 지자체가 부담하고 50%는 개인이 부담하는 형태이다.
교육과정은 이론과정과 실기과정으로 나눠지며, 이론은 비행운용 이론, 항공기상·법규 및 역학에 대해 배우게 되고, 실기과정은 모의 조작 및 실기비행을 통해 무인멀티콥터 1종을 습득할 수 있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평생교육팀(031-839-44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대상자 모집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의 금연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은 오는 3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신청하는 기관에 맞게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1:1 맞춤형 금연상담을 비롯해 니코틴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패치 등 금연보조제 제공, 금단증상 상담 등 체계적인 관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음주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흡연자 중 금연을 희망하는 직장인 및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금연상담과 금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3개월,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각각 소정의 금연 성공 기념품도 제공한다. 특히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구강보건사업과 연계하여 연천군보건의료원에서 무료 스케일링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031-839-4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