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밭대 건물형태양광산업연구소 비교과 프로그램 호응

뉴시스

입력 2025.02.17 16:58

수정 2025.02.17 16:58

[대전=뉴시스] 국립한밭대학교 정문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국립한밭대학교 정문 전경.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한밭대학교 건물형태양광산업생태계대응전문인력양성연구소는 사업 참여 학생들의 학문적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최신 연구 동향과 산업계 요구를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었다고 17일 밝혔다.

참여기업 및 국내외 전문가 강의로 산업계 및 학계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학문적 지식 및 산업현장 수요를 연결, 학생들이 향후 진로를 설계하고 연구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대학원생 및 학부생을 대상으로 'SCADA와 AI를 활용한 건물에너지 시뮬레이션'이란 주제로 열렸고 전체 과정 80% 이상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자이솜에서 발급 수료증을 수여했다.


김동수 연구소장은 "동계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글로벌 경쟁 속에서 최신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성균관대, 서울과학기술대, 공주대와 컨소시엄을 구성,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지원을 받아 5년간 약 8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