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동성케미컬, ‘삶을 향한 과학 솔루션 기업으로’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8 08:55

수정 2025.02.18 08:55

[파이낸셜뉴스]
동성케미컬, ‘삶을 향한 과학 솔루션 기업으로’

동성케미컬이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동성케미컬은 자사를 비롯한 종속회사 동성화인텍, 제네웰의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동성케미컬은 최근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해 삶의 이로운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을 새 비전으로 내세웠다. ‘화학 기업’에서 ‘과학 기업’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과학 솔루션’으로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해 슬로건도 ‘삶을 향한 과학 솔루션’으로 정했다.



CI도 새롭게 개편했다. 심볼은 선에서 면 형태로 변경하고 색상은 기존 그레이(gray)에서 지속가능성과 미래지향성을 상징하는 그린(green), 퍼플(purple)로 변화를 줘 진취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백진우 동성케미컬 대표이사는 “1959년 설립된 동성케미컬은 폴리우레탄 기술을 바탕으로 화학, 신발, 자동차, 패키징, 빌딩∙건축 소재에서 동성화인텍의 LNG선 보냉재, 제네웰의 의료기기∙코스메틱 소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왔다”며 “앞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급변하는 산업 패러다임에 발맞춰 이제는 화학을 넘어 과학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각 사의 소재 기술과 연구 개발 역량을 통합해 그룹을 친환경, 고기능, 에너지, 바이오 중심의 과학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우선 동성케미컬은 친환경, 고기능, 에너지, 바이오 등 4대 신사업 매출 비중을 2029년까지 20%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그룹 차원의 전방위적 사업 재편 작업에 돌입한다.

새로운 비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지켜야 할 핵심 가치도 새롭게 제시했다. 창업주로부터 이어온 경영 철학인 ‘정심최선(正心最善, 바른 마음으로 최선을 다한다)’은 유지하고 ‘경계를 뛰어넘는 혁신’, ‘삶을 향한 변화’, ‘함께하는 성장’ 등 세 가지 보조가치를 추가했다.


일하는 방식 혁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단순 반복적인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를 도입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해 임직원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백진우 동성케미컬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고 믿는다”며 “임직원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끼며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조직 문화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