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물자원관, 수산과학회와 해양수산 생명자원 발전 위한 MOU
해양수산 생명자원 관련 공동연구 수행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한국수산과학회와 국가 해양수산 생명자원 분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해양수산 생명자원 관련 공동연구 기획 및 수행 ▲연구장비, 시설 등의 공동 활용 ▲해양수산 생명자원 분야 발전을 위한 전문가 교류 및 협력 ▲심포지엄 등 행사 공동 개최 등 상호협력을 도모하기로 했다.
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 생명자원의 책임기관으로 2015년 설립 이래, 해양바이오 산업 육성 지원, 해양생명 자원의 확보 관리 및 대국민 가치확산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해양생물자원 전문연구·전시·교육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적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우리나라 해양수산 생명자원 분야 연구개발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계기로 삼아 국민의 행복 실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