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기안전공사, '데이터기반 행정 실태점검' 3년 연속 우수기관

뉴시스

입력 2025.02.18 10:57

수정 2025.02.18 10:57

[전주=뉴시스]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완주=뉴시스]강경호 기자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2024 데이터기반 행정 실태점검'에서 3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해당 실태점검은 각 기관이 데이터를 활용하는 정책 기획 및 집행에 대한 이행 수준을 평가하는 점검이다.

해당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광역자치단체, 시·도교육청 등 모두 679개의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에서 공사는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데이터 공유 ▲데이터 관리체계 등 3개 영역 내 10개 지표에서 고득점을 받았다.

특히 공사는 일반용전기설비 사용 전 점검 온라인 전환 분석, 에너지저장장치(ESS) 설비 안전성 향상을 위한 사고 데이터 분석 결과 등을 전기안전 정책에 적극 활용하는 부분에 대해서 인정받았다.



남화영 공사 사장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공사 전 직원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정책과 행정에 활용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데이터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uke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