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17일(현지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진행 중인 IDEX 2025 현장에서, 구본상 LIG 회장이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UAE 대통령에게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 'L-SAM'에 대해 소개하며, 'L-SAM'을 포함한 통합대공망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2025.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2/18/202502181141406853_l.jpg)
LIG넥스원은 18일 모하메드 대통령이 IDEX 2025 LIG넥스원 부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현장을 지휘하고 있는 구 회장은 모하메드 대통령에게 장거리지대공유도무기(L-SAM)을 소개했다. 이어 저고도에서 고고도를 아우르는 다층방어 통합 솔루션 K-대공망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구 회장은 매년 중동 지역 방산 전시회에 참석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UAE를 비롯한 중동 주요국은 단순한 제품 구매가 아니라 여러 복합 시스템의 연동을 통한 실체적 성능 구현을 원하고 있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대한민국 군이 운용하는 무기체계를 동등한 성능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구매국에 큰 고려 요소"라면서 "정부, 업계와 힘을 합해 '원팀' 정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y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