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3월 20일 접수
100개 선정…대통령 인증
고용노동부는 19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신청서 및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다.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 창출, 일·생활 균형 실천 등 일자리 개선을 위해 노력한 기업을 의미한다. 정부는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해 대통령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고용부는 고용증가량, 이직률, 일자리 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신용평가 우대, 여신지원 금리우대,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임시 사업장, 비영리법인, 공공부문, 고용알선 및 인력공급업, 사회복지서비스업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의 경우 고용부는 일자리 창출, 청년일자리 사회공헌, 장년 고용촉진 등 3개 부문에서 총 120명의 유공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훈장 5점, 포장 7점, 대통령표창 34점, 총리표창 36점, 장관표창 38점 등이다.
포상 대상은 민간기업 종사자, 취업지원기관 종사자, 대학 및 연구기관 관계자, 공무원 등이다.
국민 누구나 추천 또는 신청이 가능하다. 으뜸기업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유공자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방 노동관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innovati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