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지의 멋과 공예의 즐거움…한지공예 기초부터 창작까지

연합뉴스

입력 2025.02.20 10:34

수정 2025.02.20 10:34

원주한지테마파크, 25일∼3월 15일 수강생 모집…정규·취미강좌 운영
한지의 멋과 공예의 즐거움…한지공예 기초부터 창작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 25일∼3월 15일 수강생 모집…정규·취미강좌 운영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 (출처=연합뉴스)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 (출처=연합뉴스)

(원주=연합뉴스) 임보연 기자 =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전통 한지 공예의 기법을 익히고,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2025 한지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25일부터 3월 15일(토)까지 접수하며, 강좌별 정원 15명 선착순 마감으로 운영된다. 강좌는 3월 26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한지아카데미는 한지의 전통 기법을 배우는 정규강좌(20회차)와 한지를 다양한 기법과 소재로 확장한 취미강좌(4∼8회차)로 구성된다.

정규강좌에서는 한지의 결과 색을 깊이 느끼며 전통 기법을 익히는 과정이 진행된다.



닥종이인형, 한지그림, 지호공예, 지승공예, 색지공예 강좌를 통해 한지를 빚고, 엮고, 쌓아 형태를 완성하고, 색과 질감을 활용한 작품을 만든다.

취미강좌는 한지를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응용하며, 한지의 색감과 질감을 살린 창작 활동을 중심으로 한다.

어반스케치, 한국화, 가죽공예, 한지플라워 강좌에서는 한지를 평면과 입체적으로 활용해 색과 질감의 조화를 표현하고, 조형적인 공예 작품을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강 신청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원주한지테마파크 2층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정규강좌 12만 원, 취미강좌 3만∼6만 원이며, 수강료 면제 대상자(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 주부, 국가유공자와 유족·가족, 장애인법상 등록 장애인, 원주시 거주 새터민)는 증빙서류 제출 시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진희 한지문화재단 이사장은 20일 "한지아카데미는 단순한 공예 강좌가 아니라 전통적인 한지 기법과 현대적인 창작 방식을 접목하여 새로운 감각을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전통 공예를 배우고 싶은 분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취미를 찾는 분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