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1) 이상휼 기자 = 배관 청소 전문업체 '도와줘홈즈'가 경기 남양주시 거주 출산가정들에 수도·난방 배관 청소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도와줘홈즈는 노후 주택 거주 출산 세대를 방문, 수도 배관의 누적된 물때, 배관 자체 부식으로 인한 녹물을 고압의 공기 방울과 미세 물방울을 이용해 세척해줄 계획이다.
업체 측은 난방 배관 내 불순물을 제거하면 난방 효과를 높일 수 있어 준공 20년 이상 아파트·다세대주택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이 같은 청소 서비스 가격은 30평형 아파트를 기준으로 30만 원대다.
도와줘홈즈의 이번 사업은 남양주시 3개 보건소를 통해 선착순 10가구씩 총 3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임신 후~출산 후 6개월 가정이다. 선정된 가정엔 도와줘홈즈 담당자가 개별 연락해 서비스 일정을 조율하게 된다.
하연경 도와줘홈즈 대표는 "깨끗한 물과 따뜻한 집은 특히 출산가정에 필수적이란 점을 고려해 이번에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에 본사를 둔 회사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고민하고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 별내동에 본사를 둔 도와줘홈즈는 누적 5000건 이상 청소 서비스를 아파트, 단독주택, 숙박시설, 공공기관 등에 제공해 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