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장상·저축은행중앙회장상
안준상 함께만드는세상 상임이사
SBI저축은행
안준상 함께만드는세상 상임이사
SBI저축은행
![저소득 여성가장 창업 돕고 청년 부채상환 도와 [제14회 서민금융포럼 및 서민금융대상]](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2/20/202502201821060428_s.jpg)
안 이사는 지난 2006년 함께만드는세상이 '여성가장창업지원사업'을 국내 최초로 출범할 당시 300개소 여성가장의 창업비용을 조성하는 데 참여했다. 여성가장창원지원사업은 저소득 여성가장의 창업을 통해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저소득·저신용 계층의 자립을 위한 마이크로크레딧 창업지원사업도 도입해 총 913개소의 창업을 지원했다. 민간 최초의 전환대출 지원사업인 '대학생 학자금 부채상환 지원사업'도 기획했으며, 2020년에는 경기도 내 7등급 이하 금융위기 가구의 긴급지원을 위한 '경기 극저신용자 긴급지원사업'을 개발하는 데 일조했다.
저축은행중앙회장상은 고객경험센터(CX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SBI저축은행이 받았다. SBI저축은행의 CX센터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분리돼있던 고객상담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다. 전화, 온라인, 챗봇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문의를 개별고객 단위로 통합해 진행한다. 일원화된 CX센터에서는 △단순 홈페이지 안내 문의 △플랫폼 오류 해결 및 원격서비스 대응 △여·수신 등 맞춤 상품서비스 문의 등 금융업무와 관련된 모든 영역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특별취재팀 서혜진 팀장 예병정 박소현 차장 김동찬 박문수 이주미 김예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