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 5일까지 홈페이지에 게시
외교부·법제처 검토 후 국회 비준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마지드 빈 알카사비(Majid bin A. Al-Kassabi) 사우디 상무부 장관이 30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4.07.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fnnews.com/resource/media/image/2025/02/21/202502210601462763_l.jpg)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2023년 12월 타결된 걸프협력회의(GCC)와의 자유무역협정(FTA) 협정문의 영문본과 한글본 초안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산업부는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초안을 정부 자유무역협정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이와 관련된 국민 의견을 접수받는다.
이번 국민의견 접수는 통상협정 관련 절차를 투명하게 진행하고, 한글본 번역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통상협정 한글본 작성을 위한 절차 규정'에 따라 진행한다.
산업부는 관계부처·전문가와 함께 이번에 접수된 국민의견의 반영 여부를 검토해 한글본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외교부, 법제처 검토 완료 후 GCC측과의 협의를 거쳐 정식서명을 진행하고, '통상조약의 체결절차 및 이행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회에 비준 동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